본문 바로가기
서브타이틀
최소비용! 최대효과!
많은 예산이 아닌 적은 예산으로 잘해야 진짜 전문가 입니다.
광고매체

온라인광고

키워드광고 포털사이트 키워드 광고매체 소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1-03-29 00:51 조회 867회 댓글 2건

본문

366776eb14b59b25139587cd30687a39_1597305939_2042.gif
 

1. 포털사이트 소개

366776eb14b59b25139587cd30687a39_1597305963_3835.gif

* 국내 검색엔진 현황

국내 최대 포털인 네이버의 평균 유입률이 압도적으로 높았으며, 구글과 다음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이용자의 포털 사이트 선택 이유는 네이버와 다음은 ‘익숙함’, 구글은 ‘많은 정보량과 정보의 정확성’을 이유로 꼽았습니다.


366776eb14b59b25139587cd30687a39_1597305992_0823.gif366776eb14b59b25139587cd30687a39_1597305992_173.gif
 



2. 포털사이트 키워드 광고매체 소개

1) 네이버 검색광고 소개

① 사이트검색광고

cd0f263f2d638d2aaef70a71ae7394d7_1597737775_5318.gif366776eb14b59b25139587cd30687a39_1597306049_9749.gif
 

네이버 통합검색 및 네이버 내/외부의 다양한 영역에 텍스트와 사이트링크를 노출하는 기본형 검색광고 입니다.


② 쇼핑검색광고

cd0f263f2d638d2aaef70a71ae7394d7_1597737787_9433.gif366776eb14b59b25139587cd30687a39_1597306068_0867.gif
 
네이버 쇼핑의 검색결과 화면 등에 상품 이미지와 정보를 노출하는 판매 유도형 검색광고 입니다.


③ 브랜드검색광고

cd0f263f2d638d2aaef70a71ae7394d7_1597737798_4927.gif366776eb14b59b25139587cd30687a39_1597306084_651.gif
 

네이버 통합검색결과 상단에 브랜드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 이미지를 함께 노출하는 브랜드 콘텐츠형 검색광고 입니다.


2) 다음 검색광고 소개

① 사이트검색광고

cd0f263f2d638d2aaef70a71ae7394d7_1597737811_8861.gif366776eb14b59b25139587cd30687a39_1597306100_9796.gif
 

Daum, Nate, Bing등 주요 포털 사이트에 노출되며 Daum PC서비스(뉴스,카페 등)와 제휴 매체의 PC 지면, 각종 모바일서비스 지면에 컨텐츠의 연관도에 따라 각 페이지에 노출됩니다.


② 스타일포커스 광고

cd0f263f2d638d2aaef70a71ae7394d7_1597737839_0035.gif366776eb14b59b25139587cd30687a39_1597306121_8148.gif
 

Daum PC 와 모바일 통합검색 우측 최상단 영역에 노출 됩니다. 제안 키워드로 상품 노출 기회를 높여주며, 대량 등록 기능을 통해 쉽고 빠른 광고 수정이 가능합니다.


3) 구글 검색광고 소개

① 구글 사이트검색광고

cd0f263f2d638d2aaef70a71ae7394d7_1597737846_5129.gif366776eb14b59b25139587cd30687a39_1597306141_4661.gif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자가 검색하면 Google 검색결과 상/하단에 게재되는 검색광고 입니다.




3. 포털사이트 키워드 광고매체 효과

효과1 ) 사업자가 스스로 느끼는 가장 효율적인 온라인 광고매체, 검색 광고

366776eb14b59b25139587cd30687a39_1597306192_2489.gif
 

한국 인터넷 진흥원이 발표한 ‘온라인 광고 산업 동향 조시 및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검색 광고가 사업자에게 가장 효율적인 광고라는 분석 결과가 나왔습니다. 매출 연계성도 가장 높을뿐더러 브랜드 정보 안내 요금의 적성성 또한 다른 광고 매체 보다 뛰어나다고 사업자 스스로는 평가했습니다.


효과2 ) CPC 방식의 합리적인 광고료 산출 방식의 검색 광고

366776eb14b59b25139587cd30687a39_1597306213_1011.gif
 

검색 광고 대부분이 CPC(Cost per click) 과금의 형태로 운영 중인데 이는 클릭당 광고 비용이 청구되는 형태의 개념입니다. 이는 광고주의 광고를 클릭하면 소비자는 해당 광고주의 웹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며 소비자는 해당 웹사이트에서 광고주가 원하는 형태의 광고 콘텐츠를 노출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유효 클릭 외 비용이 청구되지 않기 때문에 클릭을 하지 않을 시에는 무료로 검색 광고가 소비자에게 노출되는 장점 또한 가지고 있는 합리적 요금 산출 방식입니다.


효과3 ) 과반수 이상의 소비자가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광고매체, 검색 광고

366776eb14b59b25139587cd30687a39_1597306234_4676.gif
 

네이버가 네티즌들에게 설문 조사한 검색 광고에 대한 평가를 보면 네티즌의 65%가 검색 광고에 대해 긍정적인 입장을 가지고 있다고 나왔습니다. 이는 검색 광고 매체에 대한 부정적이 이미 지나 저항감이 없는 상황에서 광고가 노출되는 형태로 해당 긍정적 이미지가 광고주의 상품과 브랜드로 이어질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4. 포털사이트 키워드 광고 집행사례

1) 네이버

① 사이트 검색 광고

cd0f263f2d638d2aaef70a71ae7394d7_1597737875_2535.gifcd0f263f2d638d2aaef70a71ae7394d7_1597737875_3799.gif
cd0f263f2d638d2aaef70a71ae7394d7_1597737875_5001.gifcd0f263f2d638d2aaef70a71ae7394d7_1597737875_6271.gif
 

② 쇼핑 검색 광고

cd0f263f2d638d2aaef70a71ae7394d7_1597737898_9602.gifcd0f263f2d638d2aaef70a71ae7394d7_1597737899_0538.gif
 

③ 브랜드 검색 광고

cd0f263f2d638d2aaef70a71ae7394d7_1597737911_0483.gifcd0f263f2d638d2aaef70a71ae7394d7_1597737911_1679.gif 


2) 다음

① 사이트 검색 광고

cd0f263f2d638d2aaef70a71ae7394d7_1597737928_5496.gifcd0f263f2d638d2aaef70a71ae7394d7_1597737928_652.gif
cd0f263f2d638d2aaef70a71ae7394d7_1597737928_785.gifcd0f263f2d638d2aaef70a71ae7394d7_1597737928_9128.gif
cd0f263f2d638d2aaef70a71ae7394d7_1597737945_0616.gifcd0f263f2d638d2aaef70a71ae7394d7_1597737945_1996.gif
 

② 스타일포커스 광고

cd0f263f2d638d2aaef70a71ae7394d7_1597737980_8614.gifcd0f263f2d638d2aaef70a71ae7394d7_1597737980_9921.gif
 

3) 구글

① 키워드 검색 광고

cd0f263f2d638d2aaef70a71ae7394d7_1597738000_4064.gifcd0f263f2d638d2aaef70a71ae7394d7_1597738000_5395.gif
 

댓글목록

온라인 상담신청

세상에서 가장 편한
미디어플래닝 서비스

온라인 상담신청 바로가기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51길 10, 107-239호(서초동) (주)퀀텀링크 TEL : 02-548-7227
Copyright 2021 © QUANTUMLINK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