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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광고 포털사이트 키워드 광고매체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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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1-03-29 00:51 조회 867회 댓글 2건본문
1. 포털사이트 소개
* 국내 검색엔진 현황
국내 최대 포털인 네이버의 평균 유입률이 압도적으로 높았으며, 구글과 다음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이용자의 포털 사이트 선택 이유는 네이버와 다음은 ‘익숙함’, 구글은 ‘많은 정보량과 정보의 정확성’을 이유로 꼽았습니다.
2. 포털사이트 키워드 광고매체 소개
1) 네이버 검색광고 소개
① 사이트검색광고
네이버 통합검색 및 네이버 내/외부의 다양한 영역에 텍스트와 사이트링크를 노출하는 기본형 검색광고 입니다.
② 쇼핑검색광고
네이버 쇼핑의 검색결과 화면 등에 상품 이미지와 정보를 노출하는 판매 유도형 검색광고 입니다.
③ 브랜드검색광고
네이버 통합검색결과 상단에 브랜드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 이미지를 함께 노출하는 브랜드 콘텐츠형 검색광고 입니다.
2) 다음 검색광고 소개
① 사이트검색광고
Daum, Nate, Bing등 주요 포털 사이트에 노출되며 Daum PC서비스(뉴스,카페 등)와 제휴 매체의 PC 지면, 각종 모바일서비스 지면에 컨텐츠의 연관도에 따라 각 페이지에 노출됩니다.
② 스타일포커스 광고
Daum PC 와 모바일 통합검색 우측 최상단 영역에 노출 됩니다. 제안 키워드로 상품 노출 기회를 높여주며, 대량 등록 기능을 통해 쉽고 빠른 광고 수정이 가능합니다.
3) 구글 검색광고 소개
① 구글 사이트검색광고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자가 검색하면 Google 검색결과 상/하단에 게재되는 검색광고 입니다.
3. 포털사이트 키워드 광고매체 효과
효과1 ) 사업자가 스스로 느끼는 가장 효율적인 온라인 광고매체, 검색 광고
한국 인터넷 진흥원이 발표한 ‘온라인 광고 산업 동향 조시 및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검색 광고가 사업자에게 가장 효율적인 광고라는 분석 결과가 나왔습니다. 매출 연계성도 가장 높을뿐더러 브랜드 정보 안내 요금의 적성성 또한 다른 광고 매체 보다 뛰어나다고 사업자 스스로는 평가했습니다.
효과2 ) CPC 방식의 합리적인 광고료 산출 방식의 검색 광고
검색 광고 대부분이 CPC(Cost per click) 과금의 형태로 운영 중인데 이는 클릭당 광고 비용이 청구되는 형태의 개념입니다. 이는 광고주의 광고를 클릭하면 소비자는 해당 광고주의 웹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며 소비자는 해당 웹사이트에서 광고주가 원하는 형태의 광고 콘텐츠를 노출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유효 클릭 외 비용이 청구되지 않기 때문에 클릭을 하지 않을 시에는 무료로 검색 광고가 소비자에게 노출되는 장점 또한 가지고 있는 합리적 요금 산출 방식입니다.
효과3 ) 과반수 이상의 소비자가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광고매체, 검색 광고
네이버가 네티즌들에게 설문 조사한 검색 광고에 대한 평가를 보면 네티즌의 65%가 검색 광고에 대해 긍정적인 입장을 가지고 있다고 나왔습니다. 이는 검색 광고 매체에 대한 부정적이 이미 지나 저항감이 없는 상황에서 광고가 노출되는 형태로 해당 긍정적 이미지가 광고주의 상품과 브랜드로 이어질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4. 포털사이트 키워드 광고 집행사례
1) 네이버
① 사이트 검색 광고
② 쇼핑 검색 광고
③ 브랜드 검색 광고
2) 다음
① 사이트 검색 광고
② 스타일포커스 광고
3) 구글
① 키워드 검색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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