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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플레이광고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매체 소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1-03-29 00:52 조회 596회 댓글 1건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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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네이버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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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주)는 전 세계 2억 명이 사용하고 있는 모바일 메신저 라인, 동영상 카메라 스노우, 디지털 만화 서비스 네이버 웹툰 외에도 누적 회원 수 4,200만 명, 연간 방문자 수 4억 4,067만 명의 한국 최대 검색 포털 네이버를 서비스하고 있는 글로벌 ICT 기업입니다.


* 네이버 사용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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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매체 소개

1)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 소개

디스플레이 광고란? 인터넷 사이트에서 특정 지면을 활용하여 광고가 노출되는 온라인 광고입니다. DA(Disply) 디스플레이 광고라고도 하며 기본적인 이미지, 플래시, 동영상 등으로 다양하게 표현되는 대표적 온라인 광고 형태 입니다


① 타임보드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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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초기 화면 상단 영역에 정해진 시간 동안 광고를 독점 노출하여 높은 전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프리미엄 배너 광고 상품입니다.


② 롤링보드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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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초기면 우측에 롤링 노출되며 인터랙티브한 특수 소재를 활용하여 이용자에게 풍부한 정보를 제공하는 광고 상품입니다.


③ 주제판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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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향에 따라 방문한 이용자에게 타겟팅 배너 효과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④ PC통합 우측 배너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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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연예, 스포츠 서비스의 우측 영역에 통합 노출되는 배너 상품입니다. 상하단 영역에 동일한 컨셉의 소재를 하나 더 노출하여 더블 플레이 형태로도 진행 가능합니다. 


⑤ PC통합 네이티브 DA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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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콘텐츠와 유사하게 이미지 썸네일과 주요 텍스트로만 심플하게 구성되어 광고 메시지를 명확하게 전달할 수있는 상품입니다.


⑥ 금융통합 DA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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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모바일 증권 및 PC 금융의 홈과 종목 상세 페이지에 동시에 노출되어 금융 서비스 이용자에 광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⑦ 항공권/ 호텔 통합 DA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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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항공권/호텔은 여행을 계획 중인 이용자에게 특화된 서비스로 여행자 보험, 면세점, 로밍 서비스, 관광지 정보 등 국내외 여행 유저에게 필요한 맞춤 광고가 가능합니다.


⑧ 스포츠 종목 홈 더블플레이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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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PC 스포츠 서비스 중 유저 사용 빈도가 가장 높은 종목별 홈의 중단과 하단 우측에 위치하며, 사용자 액션에 따라 확장되는 리치미디어 상품입니다


⑨ 스포츠 브랜딩 패키지- 골프/ e 스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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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PC 스포츠 서비스 중 유저 사용 빈도가 가장 높은 종목별 홈의 중단과 하단 우측에 위치하며, 사용자 액션에 따라 확장되는 리치미디어 상품입니다




3.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매체 효과

효과1) 3,000만명에게 노출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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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포털사이트 중 가장 점유율이 높은 네이버 메인 화면 및 다양한 플랫폼에 광고가 노출되며 타사에 비해 압도적인 노출수, 유입수, 클릭률이 나타납니다.


효과2 ) CPC 방식의 합리적인 광고료 산출 방식의 배너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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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플레이 광고 대부분이 CPC(Cost per click) 과금의 형태로 운영 중인데 이는 클릭당 광고 비용이 청구되는 형태의 개념입니다. 이는 광고주의 광고를 클릭하면 소비자는 해당 광고주의 웹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며 소비자는 해당 웹사이트에서 광고주가 원하는 형태의 광고 콘텐츠를 노출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유효 클릭 외 비용이 청구되지 않기 때문에 클릭을 하지 않을 시에는 무료로 배너광고가 소비자에게 노출되는 장점 또한 가지고 있는 합리적 요금 산출 방식입니다.


효과3 ) 네이버는 쇼핑, 다음은 뉴스, 구글은 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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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MC미디어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네이버 이용자는 쇼핑, 커뮤니티, 블로그를 주로 이용하는 반면, 다음 이용자는 뉴스와 이메일을, 구글 이용자는 검색 기능을 상대적으로 더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네이버에서 쇼핑 플랫폼을 체계적으로 운영함으로써 쇼핑을 목적으로 한 방문자에게 다양성/편의성을 제공하였고, 현재 주요 쇼핑 채널의 하나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쇼핑(28.9%), 커뮤니티/카페(21.5%), 블로그(21.9%), 웹툰(12.9%) 등 상대적으로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배너광고를 통해 구매전환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4.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매체 사례

① 타임보드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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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롤링보드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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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주제판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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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PC통합 우측 배너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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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PC통합 네이티브 DA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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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 금융통합 DA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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⑦ 항공권/ 호텔 통합 DA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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⑧ 스포츠 종목 홈 더블플레이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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⑨ 스포츠 브랜딩 패키지- 골프/ e 스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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