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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광고 대구 지하철 광고매체 소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1-03-29 00:39 조회 397회 댓글 0건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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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대구 지하철 소개

1) 대구 지하철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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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구 246만 5000명의 영남권의 대도시 대구광역시의 도시철도는 1997년 11월 26일 진천역~중앙로역 구간 1호선을 시작으로 총 3개 노선 91개의 역사로 대구 시내 어디든 전 지역 1시간 생활권으로 만드는 총 노선 연장 83.87km의 도시철도입니다. 역사의 경우에는 모든 역에 스크린도어가 완비되어있고 1, 2, 3호선의 1일 수송인원은 평균 446,129명에 달하며 그 숫자는 해를 거듭하며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운행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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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대구 지하철 노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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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역사 : 반월당, 청라언덕, 명덕, 중앙로, 동대구역, 상인, 서부정류장,

영남대, 대구역, 용산, 두류, 계명대, 서문시장


※승차객 수 기준 역사 순위(작년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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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대구 지하철 광고매체 소개

1) 전동차 내부 광고

① 액자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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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차 문 양옆 승객의 눈높이에 맞춰진 매체로 차내 서 있는 승객과 전동차 하차 승객의 주목률이 높은 매체이며 제작비가 저렴하여 광고 시안 교체가 매우 용이합니다.


② 조명 액자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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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차 내 출입문 상단 좌, 우측에 위치하여 혼잡 시에도 가시 장애가 없고 LED 조명이 설치되며 광고물의 선명도를 높여주며 브랜드와 상품의 밝고 깨끗한 이미지를 심어줍니다.


③ 모서리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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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차 내에서 가장 저렴한 금액대의 광고매체로 승객이 많은 시간대에도 가시권이 확보되는 위치이며 제작비가 저렴하여 광고 시안 교체가 매우 용이합니다.


④ 천정걸이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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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내 중앙 상단에 양면의 형태로 부착되어 전동차 내 어디서든 가시권이 확보되며 승객이 많은 시간대에도 가시권 확보에 용이합니다.


2) 역사 내 광고

① 조명 스크린도어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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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차를 기다리는 승객 정면에 위치하며 주목도가 높고 LED조명이 설치되며 광고물의 선명도를 높여주며 브랜드와 상품의 밝고 깨끗한 이미지를 심어줍니다.


A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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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치역사 : 반월당, 중앙로, 동대구역

B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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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치역사 : 반월단, 중앙로, 동대구역

C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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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치역사 : 영남대역, 정평역


② 와이드칼라 / 기둥조명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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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내 주요 통로 및 출구에 설치되어 주목도가 높으며 대형 조명 광고매체로 광고물의 선명도를 높여주며 브랜드와 상품의 밝고 깨끗한 이미지를 심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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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내 주요 통로에 설치되어 360도 방향 어디서든 주목률이 높으며 대형 조명 광고매체로 깨끗한 이미지로 광고가 가능하며 브랜드와 상품의 밝고 깨끗한 이미지를 심어줍니다.


③ 비조명 포스터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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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출입구와 대합실에 설치되어 주목률이 높고 역내에서 광고료와 제작비가 가장 저렴하여 지역 소상공인 광고주분들도 많이 찾는 광고매체입니다.




3. 대구 지하철 광고매체 효과

효과1) 1일 광고 노출인원 446,000명 / 1개우러 광고 노출인원 13,380,000명

※대구 지하철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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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 지하철 광고 효과적 노출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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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2)  생활 패턴에 따라 특정 동선 타킷에게 반복 노출되어 브랜드 인지도 및 선호도 증가

※역사 구간별 타켓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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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특정 동선으로 반복이동(출퇴근 및 등, 하교)하는 전철 및 주변 상업 시설 이용객의 생활패턴에 따라 특정 타켓으로 지속적, 반복적으로 광고를 노출하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가장 경제적인 매체입니다.


효과3) 광고 접촉 이후 높은 브랜드, 상품 검색율

※지하철 광고 검색 경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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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지하철 광고 매체효과 조사(엠브레인&나스미디어)

지하철 주 3회 이용자 1,200명 대상


실제 지하철 광고를 본 사람 중 35%가 모바일 혹은 PC에서 검색해본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으며 공간이 한정되어 주목률이 높은 지하철의 특성상 모바일로 즉시 검색을 한 사람은 20%로 지하철 광고는 검색이나 앱 다운로드 등의 2차 행동을 유도할 수 있는 즉각적이고 효과적인 매체입니다.




4. 대구 지하철 광고 집행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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