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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광고 대구 지하철 광고매체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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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1-03-29 00:39 조회 397회 댓글 0건본문
1. 대구 지하철 소개
1) 대구 지하철 소개
인구 246만 5000명의 영남권의 대도시 대구광역시의 도시철도는 1997년 11월 26일 진천역~중앙로역 구간 1호선을 시작으로 총 3개 노선 91개의 역사로 대구 시내 어디든 전 지역 1시간 생활권으로 만드는 총 노선 연장 83.87km의 도시철도입니다. 역사의 경우에는 모든 역에 스크린도어가 완비되어있고 1, 2, 3호선의 1일 수송인원은 평균 446,129명에 달하며 그 숫자는 해를 거듭하며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운행현황
2) 대구 지하철 노선도
-주요역사 : 반월당, 청라언덕, 명덕, 중앙로, 동대구역, 상인, 서부정류장,
영남대, 대구역, 용산, 두류, 계명대, 서문시장
※승차객 수 기준 역사 순위(작년 기준)
2. 대구 지하철 광고매체 소개
1) 전동차 내부 광고
① 액자형
전동차 문 양옆 승객의 눈높이에 맞춰진 매체로 차내 서 있는 승객과 전동차 하차 승객의 주목률이 높은 매체이며 제작비가 저렴하여 광고 시안 교체가 매우 용이합니다.
② 조명 액자형
전동차 내 출입문 상단 좌, 우측에 위치하여 혼잡 시에도 가시 장애가 없고 LED 조명이 설치되며 광고물의 선명도를 높여주며 브랜드와 상품의 밝고 깨끗한 이미지를 심어줍니다.
③ 모서리형
전동차 내에서 가장 저렴한 금액대의 광고매체로 승객이 많은 시간대에도 가시권이 확보되는 위치이며 제작비가 저렴하여 광고 시안 교체가 매우 용이합니다.
④ 천정걸이형
차내 중앙 상단에 양면의 형태로 부착되어 전동차 내 어디서든 가시권이 확보되며 승객이 많은 시간대에도 가시권 확보에 용이합니다.
2) 역사 내 광고
① 조명 스크린도어 광고
전동차를 기다리는 승객 정면에 위치하며 주목도가 높고 LED조명이 설치되며 광고물의 선명도를 높여주며 브랜드와 상품의 밝고 깨끗한 이미지를 심어줍니다.
A형
B형
C형
설치역사 : 영남대역, 정평역
② 와이드칼라 / 기둥조명 광고
역내 주요 통로 및 출구에 설치되어 주목도가 높으며 대형 조명 광고매체로 광고물의 선명도를 높여주며 브랜드와 상품의 밝고 깨끗한 이미지를 심어줍니다.
역내 주요 통로에 설치되어 360도 방향 어디서든 주목률이 높으며 대형 조명 광고매체로 깨끗한 이미지로 광고가 가능하며 브랜드와 상품의 밝고 깨끗한 이미지를 심어줍니다.
③ 비조명 포스터 광고
주요 출입구와 대합실에 설치되어 주목률이 높고 역내에서 광고료와 제작비가 가장 저렴하여 지역 소상공인 광고주분들도 많이 찾는 광고매체입니다.
3. 대구 지하철 광고매체 효과
효과1) 1일 광고 노출인원 446,000명 / 1개우러 광고 노출인원 13,380,000명
※대구 지하철 현황
※대구 지하철 광고 효과적 노출 현황
효과2) 생활 패턴에 따라 특정 동선 타킷에게 반복 노출되어 브랜드 인지도 및 선호도 증가
※역사 구간별 타켓 특징
매일 특정 동선으로 반복이동(출퇴근 및 등, 하교)하는 전철 및 주변 상업 시설 이용객의 생활패턴에 따라 특정 타켓으로 지속적, 반복적으로 광고를 노출하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가장 경제적인 매체입니다.
효과3) 광고 접촉 이후 높은 브랜드, 상품 검색율
※지하철 광고 검색 경험
※2017년 지하철 광고 매체효과 조사(엠브레인&나스미디어)
지하철 주 3회 이용자 1,200명 대상
실제 지하철 광고를 본 사람 중 35%가 모바일 혹은 PC에서 검색해본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으며 공간이 한정되어 주목률이 높은 지하철의 특성상 모바일로 즉시 검색을 한 사람은 20%로 지하철 광고는 검색이나 앱 다운로드 등의 2차 행동을 유도할 수 있는 즉각적이고 효과적인 매체입니다.
4. 대구 지하철 광고 집행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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